[파워포인트] 사진에 그라데이션 입히기

그라데이션

파워포인트에서 사진 그라데이션을 넣는 이유

파워포인트 작업시 사진에 그라데이션을 입혔을 경우 (고른 색이 사진과 잘 맞으면) 일단 색감이 풍부해지고, 사진에는 음영이 생겨 어두운 쪽에 텍스트를 넣었을 때 가시성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아래에 보시는 것 처럼, 주로 커버페이지 (간지)를 만들 때 사용하곤 합니다.

아마 원본 사진에 하얀색으로 텍스트를 넣었다면, 잘 읽히지도 않았을 거예요. 그리고 기관이 사용하는 색과 같아서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주고 있습니다.

이 작업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니, 아래 실전 부분에서 설명하는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와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실전 – 파워포인트 사진에 그라데이션 입히기

1. 원본 사진을 작업 중인 슬라이드에 삽입합니다. (Insert 삽입 – Pictures 사진) 사진이 사용자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다면 아래 처럼 This Device 이 장치에서 를 선택하시면 되어요.

그럼 아래와 같이 슬라이드 전체에 사진이 삽입되었습니다.

2. 탭에서 Insert 삽입 – Shapes 도형을 차례로 눌러 사각형을 하나 넣어줍니다. 아까 넣었던 사진 크기와 똑같이 전체 슬라이드에 꽉차게 넣어주시면 되어요.

그럼 새로 삽입된 도형에 가려 사진이 안 보이게 될 겁니다. (여기서 뭐하는 거야?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이제 거의 끝나가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3. 도형 선택한 채로 오른쪽 클릭해서 Format Shape 도형 서식을 선택하거나, 도형을 선택하고 위에 뜨는 메뉴 중 Shape Format 도형서식을 선택해서, 오른쪽에 Format Shape pane 도형서식 창을 열어줍니다.

4. 화면 오른쪽에 위치한 Format Shape pane 도형서식 창에서 Fill (채우기) 옵션에서 (Gradient Fill) 그라데이션을 선택합니다.

5. 그 다음 밑에 여러 옵션에서 그라데이션의 Direction (방향)을 우리가 원하는대로 바꿔주고…

5. 아래와 같이 Gradient Stop 에서 필요한 Stop 만 남겨 줍니다. (옆에 초록색 + 누르면 추가/ 빨간색 X 누르면 삭제 됩니다.)

6. 그리고 남아 있는 Stop 을 클릭해서, 각 Stop 마다 원하는 색상을 고르고 적당한 transparency (투명도)를 골라서 위치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하늘색 Stop 은 투명도 30% 로 하얀색 Stop 은 투명도 50%으로 해서 위치도 적당히 중간 쯤에 두었으니 참고하시구요. (아래 설정 예시 참고하면서 따라해보세요)

7. 짙은 하늘색인 사진 왼쪽 중간 쯤에 하얀색으로 텍스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에 멋진 그라데이션과 가시성 높은 텍스트가 입력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했죠? 익숙해지면 1 – 2 분이면 멋진 간지나 사진과 텍스트를 서로 더 잘 어울리게 배치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는 파워포인트도 멋있게 만들고, 상사로 부터 칭찬 받는 슈퍼 직장인으로 거듭나시기 바랍니다!

오늘 보신 내용이외에 다른 쉽고 유용한 오피스프로그램 활용 팁들을 보고 싶으다면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https://keepthefaith.co.kr/category/smart-workplace

Leave a Comment